본문 바로가기

Book

육일약국 갑시다 by 김성오

 

안녕하세요! 로즈밀크입니다:)

오늘은 사업, 장사, 창업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에게 경영의 마인드를 심어주고 깨우쳐주는 책,

프롤로그부터 가슴설레게 만드는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김성오님의 육일약국 갑시다.

 

4.5평의 작은 약국에서 시작해서 기업형 약국,제조업체 영남산업 사장,메가스터디 부사장, 엠베스트 창업, 메가넥스트 사장으로 업종을 뛰어넘어 자신만의 경영철학과 노력으로 성공했습니다. 저자는 직접 경험하고 발로 뛰면서 배운 자신의 독창적인 경영노하우를 전해줍니다.

 

마케팅이나 경영에 관한 책을 읽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고객감동, 마음경영등의 내용이지만 저자의 경험담이 녹아있는 이야기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네요. 현재, 사업이나 장사를 준비하거나 운영하시는 분들이 읽고 적용하시면 천천히 수익증대부터 긍정적인 변화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들은 자유의지님 블로그 강의에서 마케팅 책으로 추천해주신 책인데 집에 있었던 건 안비밀입니다. 책 내용이 경험담 위주로 읽기 쉽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친절, 정성, 노력등의 비법이 들어있습니다.


육일약국 갑시다 책 목차

 

사업, 장사, 창업을 준비 혹은 운영하시는 분들께 꿀팁이 되는 저자의 노하우

 

객관적인 경쟁력이 없으면 주관적인 경쟁력이라도 만들어야 했다.
혁신을 방해하는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고정관념이다.
사람의 마음을 잡는 핵심은 ‘주는 것’(정성,시간,노력등)이다. 마음경영은 결코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이론이 아니라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경쟁력이다.
사업은 자본금 3배, 손익분기점까지 걸리는 시간 3배라는 두가지를 각오하면 초조함과 조급함이 사라진다.
비즈니스는 상품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사람에 중심을 맞춰야 한다. 비즈니스 황금율인 무리가 가지 않는 합의한 맥시멈은 모든 계약 ,비즈니스,직원과의 관계에 적용될 수 있다.
한 사람이라도 더 남기기 위하여 직원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이 최대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은 ceo의 필수 덕목이다. 생각을 실행하는 힘을 키워야 할 때다 .
장사가 아니라 경영을 한다는 마인드를 갖고 자신만의 신념과 경영 철학이 필요하다.
자기화 과정을 거친 모방이라는 이름의 재창조가 필요하다.

 

 

성공을 위한 저자의 노하우

 

문제는 처한 환경이 아니라 우리의 자세이다.
개인은 마음에 도사리고 있는 ‘내부의 적’을 주의해야한다. 부정적인 생각,게으름,거짓말,시기,고정관념등이다.
나의 성공 이유는 성공하는 습관을 매일 실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경쟁을 의식하기보다는 내가 할 수있는 작은 일 하나에 충실했다.
하고 싶은 일에는 방법이 보이고, 하기 싫은 일에는 변명이 보인다.(필리핀 속담)
인간의 의지는 나약하므로 작심삼일을 인정하고 끊임없이 반복해라.

 

의지가 나약한 저에게 '작심삼일을 반복하라'가 가장 뼈때리는 이야기였습니다. 특히 새로 시작하는 일에 작심삼일되기 너무 쉽습니다. 전아나운서이자 책발전소라는 책방을 운영하는 김소영님도 같은 이야기를 하시는 유투브를 본 적이 있는데요. 워킹맘,엔터테이너,책방주인 등으로 활동하면서 그 많은 일들을 척척해내는 비결이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것이라고합니다.저도 이런 성공하는 습관을 실천해서 경제적 자유라는 마음 속 목표를 꼭 이루고 싶네요. 

 

경영/마케팅 책으로 유명한 책인만큼 저자의 경험담 속에 중요한 경영 철학이 숨겨져 있는 진주같은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