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언니'가 되었다 by 염미솔

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언니'가 되었다 by 염미솔


안녕하세요. 로즈밀크입니다:)

인스타마켓에 관심이 있다면 인스타마켓과 유튜버로도 유명한 라이크쏠 대표인 '돈많은언니'란 분을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저는 유튜버 신사임당 채널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월 얼마번다'라는 콘텐츠를 시청하게되면서 저자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저자는 유튜버 '돈많은언니' 채널을 운영하면서 쇼핑몰 운영법과 돈 버는 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주고 있어서 유튜브도 구독 중인데요.

책도 출간하셨다는 소식을듣고 냉큼 읽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법 혹은 인스타마켓을 운영 중이거나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저도 인스타그램을 만들려고 생각 중이라 읽게 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간략히 소개해드릴게요.


'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언니가 되었다' 목차1
'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언니가 되었다' 목차2
'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언니가 되었다' 목차3


저자의 첫 사업은 식당을 운영하시는 어머님을 도와 비성수기인 겨울철에 반찬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이웃들에게 반찬을 판매하며 매출을 올렸지만 신선제품 특성과 식당 성수기 등의 한계로 인해 사업을 접었다고 합니다.

저자의 이런 작은 경험이 아마 지금 사업을 하는데 밑거름이 되었던거 같네요.

이후 결혼, 임신을 하며 블로그를 통해 계속 소통하면서 아이를 위해 만든 이불을 첫 제품으로 판매하게 되었다고하네요.

저자는 블로그에서 인스타그램으로의 트랜드에 맞춰 인스타마켓을 적극 활용하여 지금의 라이크쏠이라는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인스타의 기초부터 심화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마켓 기초편

인스타그램 시작 전 체크사항

계정 만들기
  • 어떤 계정을 만들지 고민하자
  • 나만의 이야기를 들려주자
  •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라
  • 많은 정보를 사람들과 공유하자
  • 매력적인 콘텐츠 생산과 명확한 콘셉트
  • 마켓의 이미지와 계정 운영 전략이 맞는 콘텐츠 게시

계정의 방향성
  • 정체성이 뚜렷한 계정 만들기
  • 평소 관심 있는 분야 무엇인지 고민하기
  • 타겟을 좁히고 명확한 콘텐츠로 브랜드 정체성 만들기
  • 콘텐츠의 주제는 세가지로 그 중 정보성 콘텐츠는 가장 중요
  • 계정을나타내는 분위기의 프사와 좋은 슬로건

인스타그램 키우기
  • 콘텐츠의 방향에 맞게 하루에 1-2개씩 꾸준히 피드 채우기
  • 적극적인 소통으로 팔로워 늘리기
  • 선정한 타겟층과 비슷한 유명한 계정 찾기
  • 스승 채널의 피드 확인, 소통하는 법, 판매 계기등 분석하여 노하우 파악하기

인스타마켓 심화편

트래픽 끌고오기
  • 꾸준한 글 작성 (글과 이미지 적절히)
  • 키워드 노출 위한 적절한 키워드 사용
  •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카페 활용

저자의 VSCO 앱 활용법

인스타마켓 핵심은 사진!

  • 콘텐츠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것, 연출한 사진이 필요
  • 수평, 수직 그리고 구도 (수직/수평 안내선 활용)
  • 다양한 구도와 빛을 활용하기
  • VSCO 보정 전문프로그램 앱 활용


저자가 찍은 인스타 속의 사진들은 하나같이 따뜻한 느낌의 감성사진들이더라구요.

그 감성사진들의 비결이 보정 앱, 빛과 구도를 이용하여 많이 고민한 저자의 결과물이었더라구요.

아침과 오후에 들어오는 소중한 햇살을 충분히 활용해야겠네요.

인스타마켓을 통해 직접 판매하는 저자의 상품 소싱 팁도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상품 소싱법

  • 제품 소싱의 기준은 나로부터, 어떤 제품을 구매할 것인지 고민하기
  • 소비자 입장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거기에 나만의 제품 활용법과 스토리 담기
  • 판매자는 물건 안에 담긴 가치를 판매하는 것
  • 제품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소비자 편익 전달하기
  • 돈과 맞바꿀수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에 집중하기


모르면 용감하다고 한 때 인스타마켓으로 제품파는걸 굉장히 쉽게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시도도 해봤는데 '아..쇼핑몰이나 인스타나 정말 죽을 힘을 다해서 하지 않으면 안되는구나'하고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저자는 4년동안 쉼없이 달리며,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 현재의 라이크쏠이란 브랜드를 성공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저자는 사업만이 아닌 컨설팅, 유튜브, 작가로서 자신의 재능을 살려 사업을 확장해나가며, 스스로를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올 한해 저도 어떤 일을 할지 구체적인 목표와 실행력을 갖는 사람이 되야겠습니다!!

이래서 사람은 책을 읽어야하는거 같아요.
인스타, 인스타마켓 운영자 분들께 강추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