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Thing

카카오 애드핏 AdFit 심사 보류 (ft. 신청 시 주의점)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심사 보류


안녕하세요. 로즈밀크입니다:)

얼마 전에 겨우겨우 글 20개를 채워서 기쁜 마음에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했습니다.
매일 글쓰기가 생각보다 힘든 작업이여서, 특히 책 리뷰를 주로 하는 블로그라서 넘흐 힘들었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루만에 심사 승인이 되어서 이번에도 보류에대한 일말의 의심도 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심사 보류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문자메시지, 카톡, 관리자 홈에서 '너 심사 보류되었다'는 연락을 사방에서 해줍니다.

문자랑 카톡으로 심사 보류 메시지를 보고 황당해서 관리자 홈에서 사유를 확인해봅니다.

카카오 애드핏 심사보류와 심사승인


카카오 애드핏 심사 보류 사유

저작권 침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보류
책 내용 발췌 권리자 허락없이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재배포하는 행위
저작권법 위반이며...


세상에 준법정신 하나는 끝내주는 나인데, 저작권법 위반이라니 나 잡혀가는 건가 하고 폭풍 구글과 네이버를 때려가며 검색했습니다.

제 블로그가 책 리뷰가 많아서 책표지를 사진 찍어 올리고 발췌한 내용은 있으나 책을 통으로 올리진 않았는데..

검색해 보니 책리뷰를 올리는 다수의 분들이 저작권법 위반으로 카카오 애드핏 심사 보류가 되었다는 글이 보입니다.

그 분들이 해결한 방법으로는 책리뷰를 모두 비공개로 돌리고 재심사를 거쳐 승인을 받았다고 하네요.

폭풍 검색하면서 알아낸 또다른 정보로는 심사 보류보다 무서운 심사 반려는 재심사가 불가능하며 가상화폐 거래소 링크를 걸어놔서 심사 반려가 되었다고 하네요.

비트코인 책 리뷰를 쓰면서 거래소는 아니지만 거래소 랭킹 확인하는 코인마켓 링크를 걸어놨는데 심사 반려는 아닌거 보면 거래소 링크를 한정적으로 말하는 거 같네요.

저의 계획은 우선 책리뷰 외에 콘텐츠을 더 올리고, 책리뷰 글을 비공개로 돌린 후 재심사 신청할 예정입니다.

최근에 쓴 글들이 다 책리뷰라 비공개 후 바로 신청하면 콘텐츠가 부족할 거 같아서 재심사가 다시 뜰거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콘텐츠 분량과 갯수를 위해 책리뷰를 선택했는데, 그 콘텐츠들이 카카오 애드핏 신청 시 복병이 될 줄은 몰랐네요.

저의 서브 블로그는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쉽게 받았는데 메인 블로그가 고난을 겪고 있네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두 개를 모두 노리 신다면,꼭 전문적이진 않지만 꾸준히 올릴 수 있는 주제와 분량을 지키고 책리뷰를 피하시면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