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Thing

12월의 책 주문 (ft. 사피엔스, 교보문고 굿즈)

안녕하세요. 로즈밀크입니다:)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2권이 발매되어 아이와 함께 보려고 1,2권 주문했습니다.

사피엔스 양장 노트가 더 마음에 들지만 비밀로 해두고요.

이번 주문으로 받은? 구매한 굿즈는 사피엔스 양장 노트와 산책 어드벤트 캘린더입니다.
연말 분위기도 낼 겸, 아이와 달콤한 초콜릿 먹으며 생각할 시간을 가져 보려고요.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1,2편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와 교보문고 굿즈 사피엔스 양장 노트

유발 하라리 만화 사피엔스

내 책


사피엔스:그래픽 히스토리 vol.1 인류의 탄생 by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그래픽 히스토리 vol.2 문명의 기술 by 유발 하라리
프리워커스 by 모빌스 그룹

항상 사피엔스 책을 읽어야지 하는데 벽돌 책의 위엄에 눌려 시도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책으로 도전하기 전에 만화로 접하면 두 번 읽는 효과와 쉽게 읽을 수 있을 거 같아요.

프리워커스는 전 아나운서인 프리랜서 겸 책방 운영자인 김소영 님의 인스타에서 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일하는 방식에 질문을 던지는 사람들이란 표지의 문구를 보고 수동적으로 해오고 있던 내 일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싶었어요.

요즘에는 무엇을 할지보다 어떻게 하는 게 중요한 만큼, 그 어떻게를 찾기 위해선 내가 주체적으로 끊임없이 생각해야 하는 거 같아요.

아이 책과 내 책
아이 책


내 멋대로 동생 뽑기
수상한 기차역

아이 책은 직접 보고 고른 건데요. 그래야 책을 더 잘 보더라고요.

아직 초2라서 만화책을 더 좋아하지만 내 멋대로 시리즈는 그림, 글밥도 적당하고 내용이 재미있어서 좋아하는 거 같아요. 초등학생 저학년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수상한 기차역도 시리즈인데 다른 책은 재미없어했지만 이 책은 궁금하다고 사고 싶다고 했네요.
내 멋대로 시리즈보다 글이 조금 더 많은 거 같아요.

교보문고 굿즈 사피엔스 양장노트

사피엔스 양장노트 속지

교보문고 굿즈 산책 어드벤트 캘린더 
굿즈


사피엔스 양장 노트 2권
산책 어드벤트 캘린더

교보문고 사피엔스 양장노트 속지는 큰 줄 노트와 그림도 함께 그리고 기록할 수 있는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네요.

생각 외로 줄 간격이 커서 편하게 써질 거 같은데 그림 칸은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해 봐야겠네요.

어드벤트 캘린더는 크리스마스 맞이로 아이와 함께 하루에 한 개씩 문을 열어 안에 있는 초콜릿을 먹으면서 질문해보려고 해요.

표지가 마음에 드는 책, 읽으면서 가장 많이 웃었던 책 등 책과 관련된 질문이 있어서 아이에겐 다소 생소하지만 재미있을 거 같아요.

문을 여는 재미도 있고 그 안에 어떤 질문이 있을지 기대도 되네요.


사실 지금 읽고 있는 책인 김종원 작가님의 '문해력의 공부'에서 1년에 책 한 권을 깊이 있게 읽으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이렇게 책을 계속 구입하는 거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이번 주문은 문해력의 공부를 읽기 전에 주문한 책입니다만, 개인적으론 고전 문학 한 권 정도를 1년 내내 반복해서 깊이 있게 읽는 건 좋은 거 같아요.

다만, 문학 작품 외에는 본인이 좋아하거나 알고 싶은 분야를 책을 통해 읽어나가는 것도 좋은 거 같아서 책을 구매해서 읽되 생각하면서 깊게 읽어 내 지식으로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책 보다 교보문고 연말 굿즈에 더 눈독 들인 1인이었습니다.